신혼 때는 아이 생각을 많이 안 했는데 3년차쯤 갑자기 아이가 생겨서 기존에 쓰던 프레임을 폐기하고 아이와 함께 쓸 수 있는 패밀리 침대를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기쁘기도 하지만 새로운 가구를 알아볼 수 있어서 기뻤어요.

예전에는 가족이 함께 사용하는 침대 프레임에 대한 개념이 얇기 때문에 저상형 스타일이 많지 않은 편이었지만 지금은 온라인에서도 너무 다양한 종류를 볼 수 있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오프라인 매장이 있는 곳 위주로 찾아보니 친구가 패밀리 프레임을 전문으로 하는 패밀리 컨셉이라는 브랜드를 추천해줬어요! 쇼룸이 하남에 위치하고 있어서 바로 방문해보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아이와 함께 사용하는 것이므로 온라인에서 갑자기 사는 것에는 소극적인 부분이 있었는데, 쇼 룸으로 직접 체험하면서 여러 디자인을 실물로 보고 못 잡고 그 점이 마음에 들고 찾아갔는데, 매장의 규모도 크고 종류도 다양하고 비교하기 쉽거든요.

우선 침실의 크기가 어느 정도 한정적이어서 나는 Q사이즈와 SS사이즈를 조합한 형태를 중심으로 알아봤습니다.가게 안에 딱 내가 원하는 형태의 패밀리 침대의 종류가 많아 하나씩 차근차근 둘러보았습니다.
처음 체험한 ‘소피아’ 프레임은 사이드 가드와 후드가 달린 구성으로 전시되어 있었는데, 아이가 사용하는 부분을 확실히 막아주어 안정감이 좋았습니다. 프레임 표면의 재질은 패브릭 소재로 되어 있어 손으로 만졌을 때 부드럽고 아늑한 촉감이었습니다.

‘앨리’ 프레임은 헤드보드나 사이드보드 부분이 둥근 라운드 형식으로 되어 있어 전체적으로 귀여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진한 회색 컬러와 민트색 컬러가 조화를 이루었는데 나중에 아이가 크면 슈퍼 싱글 사이즈만 분리해서 사용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었어요.특히 헤드보드 부분에 기대앉으면 패브릭 소재가 부드럽고 편안하게 받쳐주는 느낌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재질감도 좋았지만 가드 높이도 너무 과하지 않고 부피가 커지지 않는 점이 마음에 드는 부분이었습니다.’에블린’ 프레임은 헤드보드 부분 디테일이 귀여웠지만 일단 전체적인 높이가 높은 스타일이라 안정감 있었어요. 아이가 아직 어리지만 워낙 아이들은 자면서도 여기저기 움직이기 때문에 사이드보드나 풋보드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색감의 조합이 다양해지고 있어 그냥 구입해야 하는가?라고도 생각했지만, 색의 경우 내가 좋아하는 것 같이 조합된대요.올 화이트에서도 가능이고 짙은 회색 빛깔로 통일할 수!전시되고 있듯이 색감의 조합도 있습니다.무엇보다 좋았던 점은 다른 패밀리 침대 매장에서는 이 보드의 높이가 낮아 결국 옵션을 추가하면 값이 비싸질 단점이 있었는데, 패밀리 콘셉트는 사이드 보드와 풋 보드의 높이가 처음부터 높게 설계되고 옵션이 추가되는 비용이 적은 부분이 마음에 들었습니다.사실 디자인이나 모양은 어느 정도 마음속으로 정해갔기 때문에 고르기가 어렵지 않았는데 저는 헤드보드 부분이 높은 스타일의 소피아 프레임으로 정하고 슈퍼싱글 부분에만 사이드보드와 풋보드를 놓는 구성으로 구입했습니다.프레임을 고른 후에는 매트리스도 함께 살펴봤습니다. 친구가 패밀리침대를 추천하면서 수입 매트리스도 함께 둘러볼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는데 확실히 쇼룸 내에 직수입 매트리스만 판매하는 곳이라 템퍼페딕, 실리, 스턴즈앤포스터, 슬램버랜드 등 다양한 수입 브랜드를 함께 둘러볼 수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처음 본 매트리스는 실리 브랜드였는데 하이브리드 형태로 메모리폼과 스프링이 결합돼 누웠을 때 적절한 탄성과 상단 폼이 체중을 따뜻하게 감싸는 느낌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탄성이 좋아서 누웠다 일어날 때 아주 편리한 이점이 있었어요.슬램버랜드도 메모리 폼과 스프링이 결합된 하이브리드 스타일이었지만 누웠을 때는 정말 편안했습니다. 호텔에 납품되는 브랜드라던데 그래서 그런지 굉장히 아늑한 체감.. 소프트하면서도 체중을 꽉 잡아주는 느낌.다만 실리가 포스쳐피딕이라는 스프링 특허를 보유하고 있어서 그런지 탄성이 좋아서 허리가 편안한 느낌이 들거든요. 또한 쿠션감의 경우 소프트, 미디엄, 하드 정도로 분류할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딱딱한 스타일이 아이와 함께 사용하기에는 좋은 느낌이었습니다.부드러운 체감은 확 사라지기 때문에 온 가족이 사용하기에는 불편하다고 할까? 매트리스 위를 걷는 경우는 극히 드물지만 가끔 서거나 할 때 조금 딱딱한 것이 편안한 느낌이었습니다.그래서 매트리스는 고민하고 있었는데 실리 브랜드로. 사이즈도 원하던 SS+Q 결합된 형태로 같은 모델로 구매하실 수 있어 패밀리 세트 구성을 합리적인 가격에 한 곳에서 맞출 수 있었습니다.저도 직접 써보니 왜 아이가 있는 집에서 패밀리침대를 추천하는지 확실히 알겠어요.. ㅎㅎ 아이가 조금이라도 크면 혼자 잔다고 하니 조금이라도 어릴 때 같이 자고 커서 분리수면으로 가는게 더 좋을 것 같아요. 같이 자면서 애착도 더해지는 기분이랄까?다만 그만큼 어른들이 쓰기에도 편하고 아이들이 쓰기에도 편해야 하는 만큼 아이와 함께 쇼룸에서 체험해보고 결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무인슬립패밀리컨셉 하남점 경기도 하남시 하남대로 426 2층201호무인슬립패밀리컨셉 하남점 경기도 하남시 하남대로 426 2층201호이 글은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직접 작성한 후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