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 볼거리 #서천국립생태원 #서천에코리움 #서천여행 근처 군산에 사는 조카집에 들렀다가 이곳이 너무 좋다며 갑자기 방문하게 된 서천국립생태원은 정말 큰 기대 없이 방문해서 대만족을 하고 온 곳이었습니다.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으로 강추합니다!! #서천 볼거리 #서천국립생태원 #서천에코리움 #서천여행 근처 군산에 사는 조카집에 들렀다가 이곳이 너무 좋다며 갑자기 방문하게 된 서천국립생태원은 정말 큰 기대 없이 방문해서 대만족을 하고 온 곳이었습니다.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으로 강추합니다!!
서천 볼거리 국립 생태원 주소 : 서천군 마서면 금강로 1210 전화: 041-950-5300 영업시간:09:30-17:00 3-10월 09:30-18:00 매주 월요일 휴무 서천 볼거리 국립 생태원 주소 : 서천군 마서면 금강로 1210 전화: 041-950-5300 영업시간:09:30-17:00 3-10월 09:30-18:00 매주 월요일 휴무
적당한 수목원 정도를 생각하고 방문한 광활한 규모에 한번 놀라고, 잘 관리되고 있는 시설에 두 번 놀란 서천국립생태원 4세 어린이와 함께 방문기를 드립니다. 적당한 수목원 정도를 생각하고 방문한 광활한 규모에 한번 놀라고, 잘 관리되고 있는 시설에 두 번 놀란 서천국립생태원 4세 어린이와 함께 방문기를 드립니다.
서천 여행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선택이 아닌 필수로 방문하실 거예요. 검색창에서 1천을 치기만 하면 바로 국립생태원이 자동 완성될 정도로 유명한 명소랍니다. 서천 여행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선택이 아닌 필수로 방문하실 거예요. 검색창에서 1천을 치기만 하면 바로 국립생태원이 자동 완성될 정도로 유명한 명소랍니다.
영업시간 및 이용요금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벼운 입장료에 보통 36개월 이상부터 요금을 받는 다른 관광지와는 달리 만 5세부터 요금을 내는 것도 이득이었습니다! 영업시간 및 이용요금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벼운 입장료에 보통 36개월 이상부터 요금을 받는 다른 관광지와는 달리 만 5세부터 요금을 내는 것도 이득이었습니다!
이렇게 넓은줄 모르고 만보는 훌쩍 넘어갔어요··· 이렇게 넓은줄 모르고 만보는 훌쩍 넘어갔어요···
저희의 주요 목적지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들로 가득 찬 에코리움이었는데, 정문으로 가는 방법은 두 가지! 첫 번째, 셔틀버스를 이용한다. (15분 간격으로 운행) 둘째, 도보를 이용한다. (15분 정도 소요됩니다) 이렇게 두 가지 방법 중 원하는 대로 이동하세요. 저희는 날씨도 좋고 셔틀버스 기다리는 시간이 지루해서 천천히 구경하면서 도보로 이동하는 방법을 택했죠. 저희의 주요 목적지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들로 가득 찬 에코리움이었는데, 정문으로 가는 방법은 두 가지! 첫 번째, 셔틀버스를 이용한다. (15분 간격으로 운행) 둘째, 도보를 이용한다. (15분 정도 소요됩니다) 이렇게 두 가지 방법 중 원하는 대로 이동하세요. 저희는 날씨도 좋고 셔틀버스 기다리는 시간이 지루해서 천천히 구경하면서 도보로 이동하는 방법을 택했죠.
가는 길에 시끌벅적한 아이들로 가득했던 ‘하다람놀이터’ 우리는 시간이 별로 없어서 통과했지만, 다음에 꼭 다시 찾고 싶을 정도로 구성도 좋고 주변 환경도 만족스러웠습니다. 가는 길에 시끌벅적한 아이들로 가득했던 ‘하다람놀이터’ 우리는 시간이 별로 없어서 통과했지만, 다음에 꼭 다시 찾고 싶을 정도로 구성도 좋고 주변 환경도 만족스러웠습니다.
드디어 우리의 목적지였던 서천국립생태원 에코리움에 도착! 틈틈이 사슴도 구경하고 넓은 연못도 구경하며 걷는게 지루하거나 힘들지는 않았어요. 드디어 우리의 목적지였던 서천국립생태원 에코리움에 도착! 틈틈이 사슴도 구경하고 넓은 연못도 구경하며 걷는게 지루하거나 힘들지는 않았어요.
에코리움 주변에 이국적인 나무들이 많아서 묘한 분위기도 좋았고, 방문하신 분들 대부분이 에코리움은 꼭 가시거든요. 저도 꼭 이곳은 방문하길 추천해요! 에코리움 주변에 이국적인 나무들이 많아서 묘한 분위기도 좋았고, 방문하신 분들 대부분이 에코리움은 꼭 가시거든요. 저도 꼭 이곳은 방문하길 추천해요!
입구에 들어가면 내부가 굉장히 넓지만 그냥 사람을 따라가거나 관람 방향을 따라서 차분하게 이동하세요. 입구에 들어가면 내부가 굉장히 넓지만 그냥 사람을 따라가거나 관람 방향을 따라서 차분하게 이동하세요.
서천국립생태원 에코리움은 각 기후를 대표하는 동식물이 전시되어 있는 공간입니다. 최초로 열대관을 비롯해 사막관, 지중해관, 온대관, 극지관 등 5개 기후를 주제로 구성된 전시관이었습니다. 서천국립생태원 에코리움은 각 기후를 대표하는 동식물이 전시되어 있는 공간입니다. 최초로 열대관을 비롯해 사막관, 지중해관, 온대관, 극지관 등 5개 기후를 주제로 구성된 전시관이었습니다.
작은 열대어부터 꽤 큰 물고기까지 여기저기 눈이 돌아가거든요. 어른인 제가 봐도 정말 흥미로운 부분이었어요. 작은 열대어부터 꽤 큰 물고기까지 여기저기 눈이 돌아가거든요. 어른인 제가 봐도 정말 흥미로운 부분이었어요.
내부 인테리어도 정말 열대우림 속을 걷는 기분으로 신비롭기도 하고 어르신들도 유심히 관람하셨습니다. 어린이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방문해도 만족할 수 있는 서천국립생태원입니다! 내부 인테리어도 정말 열대우림 속을 걷는 기분으로 신비롭기도 하고 어르신들도 유심히 관람하셨습니다. 어린이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방문해도 만족할 수 있는 서천국립생태원입니다!
책에서만 보던 흰동가리와 말미잘도 보고 생각보다 물고기 종류가 다양해서 정말 작은 아쿠아리움에 온 것 같은 기분이 들었어요. 책에서만 보던 흰동가리와 말미잘도 보고 생각보다 물고기 종류가 다양해서 정말 작은 아쿠아리움에 온 것 같은 기분이 들었어요.
그뿐만 아니라 파충류도 있습니다 여러분!! 이구아나, 뱀, 도마뱀 등 여기서도 아이들은 또 눈을 반짝이며 여기저기 관람을 하거든요. 그뿐만 아니라 파충류도 있습니다 여러분!! 이구아나, 뱀, 도마뱀 등 여기서도 아이들은 또 눈을 반짝이며 여기저기 관람을 하거든요.
걷다보면 어디서 이렇게 물소리가 나? 하는 구간이 나오는데 실내에 폭포도 있어요. 물속에는 또 물고기가 가득합니다. 걷다보면 어디서 이렇게 물소리가 나? 하는 구간이 나오는데 실내에 폭포도 있어요. 물속에는 또 물고기가 가득합니다.
꽤 큰 거북이도 머릿수가 꽤 있거든요. 이 정도면 거의 동물원 수준이죠. 글을 쓰다 보면 빨리 아이를 데리고 다시 가고 싶은 마음이 가득한 서천국립생태원입니다. 꽤 큰 거북이도 머릿수가 꽤 있거든요. 이 정도면 거의 동물원 수준이죠. 글을 쓰다 보면 빨리 아이를 데리고 다시 가고 싶은 마음이 가득한 서천국립생태원입니다.
다음은 사막관 입장! 실내에서 구경하면 한겨울에 방문해도 끄떡없어요. 다음은 사막관 입장! 실내에서 구경하면 한겨울에 방문해도 끄떡없어요.
사막의 느낌이 물씬 풍기는 선인장이 가득했던 이름 그대로 사막관! 서천국립생태원 에코리움의 장점은 동식물의 조화가 매우 좋다는 점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과 어른들이 좋아하는 식물이 적절히 섞여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사막의 느낌이 물씬 풍기는 선인장이 가득했던 이름 그대로 사막관! 서천국립생태원 에코리움의 장점은 동식물의 조화가 매우 좋다는 점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과 어른들이 좋아하는 식물이 적절히 섞여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사막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동물인 사막여우도 보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프레리도그도 있었습니다. 사막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동물인 사막여우도 보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프레리도그도 있었습니다.
다음은 에코리움 온대관 입장! 기후에 따른 동식물을 특색에 맞게 잘 전시해 두었습니다. 다음은 에코리움 온대관 입장! 기후에 따른 동식물을 특색에 맞게 잘 전시해 두었습니다.
온대관에는 개구리부터 시작해서 온대 기후에 사는 물고기 등 다양한 생물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온대관에는 개구리부터 시작해서 온대 기후에 사는 물고기 등 다양한 생물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실외로 이어지는 구간이 있는데 여기는 바로!! 수달이 사는 곳이었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 중 하나인데 쉽게 볼 수 없어서 아쉬웠는데 서천 국립생태원에서 만나다니 마치 로또에 당첨된 것 같은 기분이었어요. ㅋㅋㅋ 그리고 실외로 이어지는 구간이 있는데 여긴 바로!! 수달이 사는 곳이었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 중 하나인데 쉽게 볼 수 없어 아쉬웠는데 서천 국립생태원에서 만나다니 마치 로또에 당첨된 듯한 기분이었어요. ㅋㅋㅋ
마지막으로 극지관에 방문했습니다. 입구에서 뭔가 섬뜩한 느낌이 드는 것은 단지 기분 탓이겠지요? 마지막으로 극지관에 방문했습니다. 입구에서 뭔가 섬뜩한 느낌이 드는 것은 단지 기분 탓이겠지요?
추운 극지에 사는 동물들을 재현한 곳인데 정말 박제인 줄 알았어요. 추운 극지에 사는 동물들을 재현한 곳인데 정말 박제인 줄 알았어요.
특히 쉽게 볼 수 없었던 북극곰도 만났지만 비록 살아있는 생물은 아니었지만 아이는 충분히 좋아하고 만족! 특히 쉽게 볼 수 없었던 북극곰도 만났지만 비록 살아있는 생물은 아니었지만 아이는 충분히 좋아하고 만족!
그리고 곳곳에 포토존도 잘 마련되어 있던 에코롤리움은 하나부터 열까지 정말 신경 써서 만들었구나, 자연스럽게 그런 느낌이 들었던 곳이었어요. 그리고 곳곳에 포토존도 잘 마련되어 있던 에코롤리움은 하나부터 열까지 정말 신경 써서 만들었구나, 자연스럽게 그런 느낌이 들었던 곳이었어요.
마지막으로 살아있는 펭귄 가족도 만나 이처럼 짧지만 진한 여운을 남긴 서천국립생태원 방문기를 마쳤습니다. 아이가 좀 더 크면 미디움도 방문해보고, 특히 이번 방문에서 놓친 하다람 놀이터도 날씨가 좋을 때 다시 방문하여 꼭 즐겁게 놀 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 아이도 엄마도 모두 만족했던 서천국립생태원은 아이가 있으면 꼭 가보세요! 두번 가주세요!! 마지막으로 살아있는 펭귄 가족도 만나 이처럼 짧지만 진한 여운을 남긴 서천국립생태원 방문기를 마쳤습니다. 아이가 좀 더 크면 미디움도 방문해보고, 특히 이번 방문에서 놓친 하다람 놀이터도 날씨가 좋을 때 다시 방문하여 꼭 즐겁게 놀 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 아이도 엄마도 모두 만족했던 서천국립생태원은 아이가 있으면 꼭 가보세요! 두번 가주세요!!
국립생태원 충청남도 서천군 마서면 금강로 1210 국립생태원 충청남도 서천군 마서면 금강로 1210
국립생태원 에코리움충청남도 서천군 마서면 금강로1210 국립생태원 에코리움충청남도 서천군 마서면 금강로1210
국립생태원 수생식물원 충청남도 서천군 마서면 덕암리 705 국립생태원 수생식물원 충청남도 서천군 마서면 덕암리 705
국립생태원하는 램놀이터 충청남도 서천군 마서면 금강로 1210 국립생태원하는 램놀이터 충청남도 서천군 마서면 금강로 12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