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돈의 호칭을 알아보자

사돈의 정의

혼인한 두 남녀의 부모가 서로를 부르는 호칭입니다.남자 사돈, 남편과 장인 사이에서는 서로 사돈, 사돈 어른이라고 부르고, 여자 사돈, 남편과 장모 사이에서는 서로 사돈, 사돈 등으로 부르고 있습니다.이렇게 친인척 호칭으로만 끝나면 쉽지만 형제, 친인척 관계까지 들어가면 조금 복잡해집니다.이럴 때는 어떤 호칭을 부르면 좋을지 알아봅시다.

사돈댁

사돈댁은 일을 할 때 쓰는 말로 ‘사돈댁’은 다들 잘 지내?”의 예를 들 수 있습니다.

사돈 낭자본인보다 아래인 한렬의 미혼남 사돈을 가리키는 말로, 저와 결혼한 장인 장모님이 제 결혼하지 않은 동생에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돈의 딸사돈낭자, 사돈독신과 같은 뜻인데 미혼의 여사돈을 말합니다. 새끼 돼지 새끼사돈독신, 사돈의 딸이라는 말을 쓰기 때문에 아이의 나이가 꽤 어릴 때 쓰는 말입니다.사장 어른본인보다 윗세대의 항쟁을 가리키는 호칭입니다.보통 사돈 쪽 조부모님을 지칭할 때 사용하는데, 저희 아버지가 장인어른이나 할머니께 쓰는 호칭입니다.노사장사장 노인이 자신보다 윗세대의 조부모를 가리켰다면 노사장 노인은 그 윗세대인 증조부모를 가리키는 말입니다.중요한건 호칭보다 관계!오늘 배운 호칭은 사돈이라는 말에서 파생된 단어이기 때문에 잘 모를 때는 사돈이라고 부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사돈이라는 호칭도 중요하지만 호칭보다는 관계가 더 중요한 만큼 사돈과의 깊은 관계를 만들어가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